Image Thumbnail

<%@ page language="java" contentType="text/html; charset=EUC-KR"
    pageEncoding="EUC-KR"%>
   
<%@ page import="java.io.* "%>
<%@ page import="java.io.File" %>

<%@ page import="java.awt.Image , java.awt.image.BufferedImage" %>   
<%@ page import="java.util.*"%>
<%@ page import="javax.imageio.ImageIO" %>
<%@ page import="java.awt.Graphics2D" %>
<%@ page import="java.awt.Graphics2D" %>

<!DOCTYPE html PUBLIC "-//W3C//DTD HTML 4.01 Transitional//EN" "http://www.w3.org/TR/html4/loose.dtd">
<html>
<head>
<meta http-equiv="Content-Type" content="text/html; charset=EUC-KR">
<title>Insert title here</title>
</head>
<body>

<%
            //String files = application.
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String file = application.getRealPath("./");
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out.println (file + "<br>");

            File f = new File(file);
            String [] fileNames = f.list();
            File [] fileObjects= f.listFiles();
%>
        <UL>
<%
            for (int i = 0; i < fileObjects.length; i++)
            {
                if(!fileObjects[i].isDirectory()){
%>
        <LI>

                <A HREF="<%= fileNames[i] %>"><%= fileNames[i] %></A>
                   &nbsp;&nbsp;&nbsp;&nbsp;
                  (  <%= Long.toString(fileObjects[i].length()) %> bytes long)
        <%
                  }
            }
        %>

<%  
/*
           기본형식이다 .. file . stream . url
      BufferedImage read(File input)
      BufferedImage read(InputStream input)
      BufferedImage read(URL input)
예 1)     
      FileInputStream input = new FileInputStream("c:\\image\\good.gif")
      BufferedImage image = imageIO.read(input)
예 2)
      URL logUrl = new URL("http://www.xxx.com/main/xxx.gif")
      BufferedImage logoImage = imageIO.read(logUrl)
     
*/

       File sfile = new File ("c:\\temp\\1.jpg");
       BufferedImage srcimage = ImageIO.read(sfile);
      
    
      
/*
1. ImageIO.read()메소드를 이용하여 BufferedImage에 저장한다.(원본)
2. 변경할 크기를 갖는 새로운 BufferedImage 객체를 생성한다.
3. 대상 BufferedImage객체의 createGraphics()메소드를 호출하여 대상 BufferedImage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Graphics2D 객체를 구한다.
4. Graphics2D 객체를 사용하여 원본 BufferedImage를 대상 BufferedImage에 그린다. 이때 크기를 조절한다.
*/      
// desimage 는 이미지생성버퍼이다 이곳에 생성할 이미지의 크기를 지정하고 타입을 지정한다

       BufferedImage dstimage = new BufferedImage (100,100, BufferedImage.TYPE_INT_RGB);      
      
// 생성된 dstimage 버퍼에 2D iamge 를 생성하고       
       Graphics2D g = dstimage.createGraphics();
// 2D image 생성된곳에 Source Image 의  사각형의 시작점과 끝점을 xt,yt , xb,yb, null    
       g.drawImage(srcimage,0,0,100,100,null);
      
    
      
       out.println ("<br> Draw Image Value is : " + dstimage + "<br><br><br><br>");
      
/*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# BufferedImage를 파일로 저장하기
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#
imageIO.write()메소드를 통해서 BufferedImage를 출력할 수 있다.

write(RenderedImage im, String formatName, File output)
write(RenderedImage im, String formatName, OutputStream output)
formatName : PNG png, jpeg JPEG jpg JPG
*/      
      
        boolean isResult = false;
        File dfile = new File("c:\\temp\\3.jpg");
       
        isResult = ImageIO.write (dstimage,"jpg",dfile);
       
       if (isResult)
        {
          out.println ("Image 변환 성공 <br>");
        }
       else
        {
          out.println ("Image 변환 실패 <br>");
        }
   
 
  


%>


 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jquery css

Struts2의 작동 원리

JSP/Servlet 한글 깨짐 처리 ?